백링크 구매 가이드 2022

이지백링크 » 블로그 » 백링크 구매 가이드 2022

많은 사장님들이 저품질 백링크를 사고 나서 순위 하락 혹은 순위 상승이 되지 않는 경험을 하고는 백링크는 소용없다고 단정짓고 돈만 버리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 글은 백링크 구매 전 꼭 알아야할 사항들에 대한 백링크 구매 가이드 입니다.

백링크를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참고하시면 왜 백링크를 구매해야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백링크는 중요하다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백링크는 필수입니다. 물론 키워드 경쟁률이 낮다면 백링크 없이도 손쉽게 1 페이지로 올릴 수 있지만 경쟁이 조금이라도 붙는다면 백링크는 필수입니다.

백링크가 중요한 이유는 백링크가 구글 검색 순위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낸 검색엔진 알고리즘 특허를 보면 백링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엔진 알고리즘에서 백링크라는 키워드는 총 38번 언급이 되었다.
‘백링크’ 38번 언급됨

특허의 일부분을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구글의 검색엔진 알고리즘 특허에는 ‘백링크’라는 키워드가 38번이나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백링크 작업을 해왔는데 아직도 효과를 못 보셨다면 그건 백링크의 품질이나 양의 문제입니다.

키워드에 따라 필요한 백링크 양

어떤 키워드를 목표로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그리고 백링크 작업을 하냐에 따라 전략이 바뀝니다. 이때 저는 대표격 SEOAhrefSemrush를 사용해 얼마나 많은 양의 백링크가 필요할지 판단합니다.

Ahref

Ahref에는 Keyword Explorer 이라는 툴이 있습니다. 이 툴로 원하는 키워드의 경쟁률, 검색량 등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 100% 정확한건 아니라서 참고만 합니다.

백링크 구매 가이드
~524 웹사이트

Keyword Difficulty 아래에 보면 ‘We estimate that you’ll need backlinks from ~524 websites to rank in the top 10 for this keyword’ 이라고 나와있습니다.

‘비트코인 사이트’로 1 페이지에 노출을 하고 싶다면 Ahref가 추정하길 524개의 웹사이트에서의 백링크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물론 정확한건 아닙니다.

비트코인 사이트 키워드로 1페이지 노출중인 사이트
비트코인 사이트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비트코인 사이트’로 1 페이지에 노출중인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더 정확하게 얼마나 많은 백링크가 필요할지는 1 페이지에 노출이 되고 있는 사이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 판단으로는 이 키워드의 경우 온 페이지가 어느정도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백링크 수는 시그니처 PBN 10개 정도면 충분해보입니다.

Semrush

Semrush도 매우 좋습니다. Keyword Overview 탭에서 목표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얼마나 많은 백링크가 필요할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Semrush 비트코인 사이트 키워드 경쟁률
Semrush 키워드 경쟁률

바로 볼 수 있는건 키워드 경쟁률과 바로 아래 ‘You will need to have 111 referring domains and optimized content to compete here.’ 이렇게 써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111개의 사이트에서의 백링크가 필요할 것으로 추정이 된다는 말입니다.

아 참고로 저는 키워드 관련해서는 Semrush를 애용합니다. 그리고 Semrush든 Ahref든 어디든 키워드 경쟁률을 수치로 나타내는건 믿지마세요. 부정확합니다.

Semrush에서 제공하는 '비트코인 사이트' 1 페이지 노출중인 사이트 백링크 요약
Semrush ‘비트코인 사이트’ 1 페이지 노출중인 사이트

Semrush도 마찬가지로 스크롤을 내리면 이렇게 해당 키워드로 1 페이지에 노출중인 사이트의 요약 스탯을 볼 수 있습니다.

Semrush나 Ahref 사용이 불가한 경우 이지백링크로 문의주시면 봐드리겠습니다 😁

좋은 백링크란?

내가 목표로 하는 키워드로 1 페이지에 올리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백링크가 필요할지 대략적으로 알아냈으니 이제는 무슨 백링크가 나한테 좋은지 판단하고 링크 빌딩 전략을 구상할 차례입니다.

링크 종류는 아주 많습니다. 대표적인 백링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것이 더 특히 좋다고 말할 수 없는 이유는 사이트 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직 백링크 작업을 하지 않은 사이트라면 다양하게 백링크를 작업하여 기반을 다지는게 여러모로 유리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고퀄리티의 백링크로만 구성해도 됩니다. 이 경우에는 한 번에 작업하는게 아닌 하루에 한개 혹은 3일에 한개 이런식으로 나눠 작업해야합니다.

마무리

솔직히 말씀드려서 제일 좋은 방법은 업체와 상담을 해보는겁니다. 상담을 통해 모르는 것을 질문하면서 구글 SEO 회사의 전문성을 확인해보시고 믿을 수 있는 곳에 맏기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