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SEO 회사 고르는 5가지 방법

이지백링크 » 블로그 » 구글 SEO 회사 고르는 5가지 방법
구글 seo 회사

자칫하다가는 돈만 버릴 수 있기 때문에 구글 SEO 회사(업체)를 고를때는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이 글에서는 어떻게 구글 SEO 회사를 골라야 하는지 5가지 방법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SEO 작업을 맡길때 구글 SEO 회사를 찾는데 대부분의 시간을 쓸겁니다. 그만큼 제대로 된 구글 SEO 회사를 찾는것도 어렵고 어떻게 선정해야하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걱정 마세요! 이 글을 보시면 여러분들도 어떻게 구글 SEO 업체를 선정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실겁니다!

1. 리뷰를 찾아보자!

실제 고객의 후기를 찾아보세요! 리뷰는 중요합니다. 그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일을 얼마나 잘하는지 등을 대강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구글 SEO 회사의 사이트에 있는 리뷰는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조작했을수도 있기에 회사 홈페이지를 제외한 다른곳에서 리뷰를 찾아보는게 중요합니다. 크게 리뷰를 접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프리랜서 플랫폼(예: 크몽)
  • 입소문

제일 확실한건 아무래도 입소문입니다. 아는 사람 중에서 구글 SEO 작업을 받아본 사람을 통해서 SEO 회사를 추천받는게 제일 확실할겁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구글 SEO에 대한 관심이 적기 때문에 입소문은 현실적으로 힘들어 크몽과 같은 사이트에서 리뷰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2. 구글 SEO 전문성

솔직히 리뷰를 보기 보다는 구글 SEO 회사의 전문성을 따져보는게 중요합니다. 구글 SEO 작업을 해주는 회사인데 검색엔진최적화가 무엇인지 제대로 모르는 회사도 상당합니다. 그냥 해외에서 가져다가 파는 경우 말이죠.

또한 구글은 계속해서 검색 알고리즘을 변화시키고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SEO(검색엔진최적화) 또한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어야합니다. 하지만 해외도 그렇고 국내도 그렇고 아직도 예전에나 먹히던 방법을 이용하는 구글 SEO 회사가 상당합니다. 이렇게 잘못된 SEO 작업으로 인해 구글로부터 패널티를 받아 단숨에 1 페이지에서 TOP 100 밖으로 내쳐질 수 있기에 구글 SEO 회사를 고를때는 해당 업체의 전문성을 먼저 파악해야합니다.

구글 SEO에 대한 전문성을 파악하는 일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구글 SEO 회사의 블로그를 살펴보는겁니다. 전문성이 충분한 구글 SEO 회사의 블로그는 SEO와 관련된 전문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을 하고 사이트를 관리할겁니다. 반면에 그렇지 않은 회사는 콘텐츠를 몇 개 만들어놓고 관리를 하지 않거나 아예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겠죠.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 회사의 경우 왜 블로그 운영을 안하냐고 물어보세요! 자세히 보시면 블로그 운영을 하지 않는 업체의 경우 대부분 검색 광고에 의존을 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많은 사람들이 동의하기도 함) SEO를 통해서 트래픽을 올려 전환을 이루는 SEO 회사가 좋은 업체라고 생각합니다. SEO 적으로도 블로그를 운영하면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기에 블로그 운영을 안하는 업체보다는 사이트를 관리하고 SEO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업체를 선택하세요!

이지백링크는 꾸준히 SEO 관련 정보를 블로그에 무료로 발행하고 있으며, 여러 해외 매체 및 SEO 포럼을 통해 SEO 관련 최신 정보를 끊임없이 습득하고 연구하고 증명해서 사장님들에게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3. 구글 검색결과 순위

구글에 검색을 해봤는데 1 페이지에 뜨지 않는 업체다? 그러면 조금 고민을 해보셔야합니다. 그 회사가 사이트를 개설한지 3개월 조차 되지 않았다면 이해가 가능하지만 백링크 관련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2~3년이 지난 업체인데도 불구하고 2 페이지 아래에 노출되고 있는 회사가 많습니다.

당연한거지만 자신의 사이트도 못 올리는데 과연 여러분들의 사이트를 올려줄 수 있을까요? 혹시 그 회사는 자연검색이 아닌 유료 검색 광고에 의존하고 있지는 않나요?

정말 SEO에 자신이 있는 회사라면 굳이 유료광고를 할까요? 실제 검색자 중 유료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도 현저히 적고 그냥 1 페이지에 올려버리면 되는데 말이죠.

4. 상담을 해보자!

상담은 필수입니다! 나의 소중한 사이트를 연락이 뜸한 구글 SEO 회사에 맡기고 싶으신가요? 아무리 리뷰가 좋고 아무리 업체 사이트의 순위가 높아도 소통이 안되면 답답합니다. 내 사이트의 작업은 잘되가고 있는지 뭐 내 사이트에서 수정할게 필요한지 등등 작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게 많이 생기실겁니다. 근데 궁금할때마다 답변이 항상 1일, 2일, 3일 늦게 온다고 생각해보세요.

연락이 뜸한 회사는 2번에서 언급한 ‘전문성’을 더 꼼꼼히 파악해보셔야합니다. 이 회사가 정말로 전문성이 있는 회사인가 말이죠.

그리고 상담을 하려고 SEO 회사에 연락을 했는데 그냥 경쟁률 높은 키워드면 이거, 경쟁률 낮으면 이거 이런식으로 상담하고 결제하라는 식으로 나오는 업체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이런 업체는 피하세요.

진짜 괜찮은 업체는 사이트 별로 견적서를 내서 줍니다. 그리고 앞으로 프로젝트를 어떻게 진행할지 대략적으로나마 설명을 해드리죠. 상담은 필수입니다.

5. 업체의 포트폴리오

내가 이용하려는 구글 SEO 회사가 이전에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살펴보세요. 그러면 그 SEO 회사가 진짜로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없는지 대강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가 이전에 진행한 프로젝트는 고객의 사이트이기에 공개하기를 꺼려할겁니다.

고객 보호의 차원에서 이전 프로젝트 진행건 공개를 꺼리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키워드 순위 추적 내역이나 구글 콘솔 실적 데이터를 보여달라고 하세요.

키워드 검색 순위 추적

그러면 이런식으로라도 키워드나 고객의 정보를 최대한 배제하고 이전 작업물의 키워드 순위 추적 내역이나 구글 콘솔 데이터 등을 통해 보여줄겁니다.

혹여나 안보여주는 경우 이전 작업물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물어보실때 자신의 사이트와 관련된 사이트 및 관련된 키워드로 올린적 있는지를 물어보세요.

사이트에서 어떤 주제를 다루냐에 따라 SEO의 전략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지백링크 '백링크' 키워드 순위 상승 내역

이건 이지백링크 사이트의 백링크 키워드에 대한 순위 상승 내역입니다. 저희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순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론

위에 설명한 5가지 팁을 꼭 기억해서 신뢰할 수 있는 구글 SEO 회사를 꼭 찾으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이지백링크에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