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치에딧 백링크가 무엇인가요?

이지백링크 » 블로그 » 니치에딧 백링크가 무엇인가요?
니치에딧

니치에딧

니치에딧 백링크란 이미 구글에 색인된 블로그 포스트 및 사이트의 페이지에 링크를 추가하거나 자연스럽게 키워드에 맞춰 링크를 삽입하는 SEO 전략을 말합니다.

니치에딧은 쉽게 말하면 ‘링크 삽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구글에 색인된 페이지에 링크를 삽입 하기 때문에 효과도 빠르고 어떤 사이트에 니치에딧 작업을 하냐에 따라서 매우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새로운 링크 빌딩 전략도 아니고 예전부터 계속 쓰여왔었으며, 위험한 링크 빌딩 전략이 아닙니다. 예외적으로 해킹된 사이트에 링크를 삽입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만 조심하면 니치에딧은 매우 퀄리티 높은 전략입니다.

니치에딧을 하는 이유

PBN, 게스트포스트, Web 2.0 등 백링크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근데 왜 니치에딧을 하는걸까요?

니치에딧을 하는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효과가 뛰어남.
  • 효과가 빠르게 나타남.
  • 나의 사이트와 관련성이 있는 글에 링크를 넣을 수 있음.

여기서 3 번째 이유가 제일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권위가 높은 사이트인데 나의 사이트와 관련성까지 있는 글이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서든 작업을 시도해봐야합니다.

요즘날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관련성’이 높아야 그 페이지의 가치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나의 사이트와 관련성이 있는 PBN을 찾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게스트포스팅이나 니치에딧을 통해서 관련성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는 합니다.

니치에딧 노가다 방법

니치에딧은 혼자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노가다입니다. 방법을 진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의 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로 구글에 검색.
  2. 첫 번째 페이지도 좋지만 힘들기에 2~3 페이지 사이트 중 맘에 드는 사이트를 찾는다.
  3. 사이트 주인의 연락처를 찾는다.
  4. 찾아낸 연락처로 연락을하여 링크를 추가할 것을 요청한다.(일정 금액을 지불하겠다고 하면 더 좋음)
  5. 오케이 사인이 떨어지면 좋은거고 실패하면 다시 1번 부터 반복한다.

네, 노가다입니다. 웬만하면 니치에딧과 게스트포스트는 구글 SEO 업체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니치에딧에는 망가진 링크 복구 작업도 포함이 되는데요. 이는 링크를 얻는 매우 좋은 방법 중 하나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방법도 혼자서 가능하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우 길기 때문에 다음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맞춤 링크 빌딩 전략

마지막으로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백링크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전략도 매우 많습니다.

백링크 작업을 시작하기전에 꼭 다시 한 번 링크 빌딩 전략을 점검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목표에 맞는 전략을 구상하기 힘드시다면 무료로 이지백링크에 문의해서 상담을 해보세요!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