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 효과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

이지백링크 » 블로그 » 백링크 효과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
백링크 효과

이 글에서는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이 물어보시는 백링크 작업 후 효과가 나타나는게 언제쯤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라도 더 빨리 백링크 작업을 통해 구글 검색 순위를 올리고 싶어 합니다. 현실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링크 빌딩 후 3개월에서 12개월까지 기다려야 효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백링크의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은 어떤 백링크를 작업했냐에 따라 그리고 도메인 등록기간이 얼마나 됐냐 그리고 어떤 키워드로 작업을 했냐 등의 여러 변수에 따라 다 다릅니다.

따라서 PBN, 게스트포스트, 니치에딧 백링크의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을 정리하고 도메인 등록기간에 따른 평균적인 기간도 알려드리겠습니다.

PBN 백링크 효과가 나타날때까지의 기간

PBN도 다 나름대로 색인이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는 알 수 없습니다. 이지백링크에서 제공중인 시그니처 PBN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백링크 작업 후 2~3주

보통 저희가 제공중인 PBN은 작업하고 나서 2주 후 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보통 1~2 주면 구글이 PBN을 크롤링하고 색인을 해갑니다. 그리고 순위까지 영향을 주는데에는 2~3주가 소요될 수 있는거죠. 물론 어떤 PBN이냐 혹은 어떤 키워드냐에 따라 기간은 달라져서 3개월 이상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게스트포스트 백링크 효과가 나타날때까지의 기간

게스트포스트와 PBN 백링크는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게스트포스트를 트래픽이 매우 높은 사이트에 하게 된다면 또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백링크 작업 후 2주

게스트포스트는 실제 트래픽이 발생되는 사이트에 백링크 작업을 하게 되므로 PBN에 비해 구글이 크롤링을 더 빨리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평균적인 기간을 2주로 알려드렸습니다.

여기서 트래픽이 높으면 구글에서의 가시성이 높다는 말이기에 구글이 빨리 색인해갈 가능성이 높은겁니다.

하지만 진짜 권위있고 트래픽이 많은 사이트의 경우 크롤링 자체는 1주일 안으로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그 링크의 효과는 솔직히 랜덤입니다. 평균적으로는 2주면 나타납니다.

니치에딧 백링크 효과가 나타날때까지의 기간

좀 괜찮은 사이트에 니치에딧을 하면 효과가 나타날때까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니치에딧은 효과가 상당히 빨라 PBN이나 게스트포스트보다 효과가 빠른경우가 일반적입니다.

  • 백링크 작업 후 1~2주

니치에딧과 게스트포스트는 그 트래픽과 사이트의 권위에 따라서 백링크 작업의 효과도 많이 다르고 효과가 나타나는 시점도 매우 다릅니다.

그저그런 사이트에 니치에딧을 할 경우 마찬가지로 3개월에서 12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기간에 따라 달라지는 백링크 효과 발현까지의 기간

혹시 여러분의 도메인이 신규 도메인인가요? 도메인을 등록한지 6개월이 되지 않았다면 신규 도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구글 샌드박스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신규 도메인은 구글 샌드박스 때문에 아무리 백링크 작업을 했을지라도 순위가 안올랐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구글 샌드박스의 기간을 줄이기 위한 작업을 해야하는데, 그 방법은 이전에도 설명했듯이 다음과 같습니다:

이 정도로 뽑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지백링크에서 제공중인 Non PBN 백링크 패키지를 이용해도 이 기간을 단축시키는게 가능합니다.

도메인을 등록하고 사이트를 운영한지 6개월이 지난 경우 신규 도메인보다 더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 도메인 나이 6개월 이하 : 백링크 작업 1달 후
  • 도메인 나이 6개월 이상 : 백링크 작업 2주 후

대충 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도메인 나이가 적더라도 평균적으로 효과 자체는 1달 이후 부터는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가 샌드박스 기간에는 미미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샌드박스 기간에는 진짜 조금만 올랐다가 이 기간을 벗어나는 순간 순위가 대폭 상승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이지백링크에 문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