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 양 vs 퀄리티

이지백링크 » 블로그 » 백링크 양 vs 퀄리티
백링크-양-vs-퀄리티
백링크는 양보다 퀄리티가 중요하다!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항목 중인 하나인 ‘백링크 양 vs 퀄리티’에 대한 답은 확실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많이 질문하시는 것 중 하나가 “경쟁 사이트는 백링크가 이렇게 많은데 적은 백링크로도 올릴 수 있을까요?”와 같은 질문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지만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백링크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구글 상위 노출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그 백링크가 내 사이트와 연관성이 0% 에 가깝다고 할지라도 말이죠.

하지만 2022년 오늘날에는 그런 방법은 잘 통하지 않습니다. 통하더라도 패널티를 먹고 순위에서 떨어질 확률이 매우 높은게 현실입니다.

이제 백링크의 양은 소용없다.

이건 이제 확실해진 부분입니다. 지금도 백링크의 양이 중요하다는 업체를 찾아볼 수 있고 크몽 백링크 업체 중에서는 무슨 백링크를 1만개 이상 작업해준다는 곳도 있습니다.

진짜 백링크 수가 많아야 좋은걸까요?

Johnmu 이 사람의 본명은 John mueller 입니다. 구글에서 시니어 웹 트랜드 분석가로 활동하고 있죠. SEO 업계에서 매우 유명한 사람이다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말을 간단히 해석하면 이렇습니다.

John : 링크 수를 세는게 당신을 행복하게한다면 그러세요! 요즘에는 행복할만한걸 찾는게 좋죠.(하지만 순위를 행복하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대충 말해서 백링크 수가 아무리 많아봤자 순위가 오를거라는 보장은 없다는 겁니다.

이제는 더 이상 양으로만은 승부를 볼 수 없고 ‘관련성’, ‘퀄리티’로 승부를 봐야한다는 겁니다.

구글은 머신러닝 및 AI 기술을 이용해서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웹 콘텐츠들을 사람의 시각에서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그러기에 이제 그저 링크의 앵커텍스트를 보는게 아닌 앵커텍스트가 존재하는 글의 맥락을 이해하기를 원할겁니다.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를 만들거나 얻는건 상당히 어렵습니다. 해외에서도 어려운데 국내 사이트에서 얻으려고 하면 더더욱 어렵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제는 퀄리티가 높은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를 얻기 위해서 노력해야할 시기입니다. 더 이상 양으로만 밀어붙이는건 위험합니다.

여기서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란 머니사이트와 관련된 콘텐츠, 더 나아가서는 관련된 사이트에 걸린 링크를 말합니다.

코인 관련 사이트라면 코인텔레그래프와 같은 코인 관련 사이트 중 권위가 있는 사이트에서 링크를 얻으면 매우 좋죠. 하지만 이건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 그나마 가능한 방법은 코인 관련 PBN 혹은 코인 관련 개인 블로그에서 링크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겁니다.

이런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는 이지백링크에서 제공하고 있는 시그니처 PBN을 이용해 링크를 얻을 수 있고 인터넷에서 직접 관련된 사이트 및 블로그를 찾아 웹마스터에게 연락을 해서 링크를 얻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창의적인 글, 누가 퍼가고 싶을 만한 글을 쓰면 자연스럽게 관련 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2023년 미래를 보자

ai 로봇 성장하는 미래, 더 어려워지는 구글 SEO
구글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머신러닝 및 AI와 같은 최첨단 기술은 진짜 매일 매일이 다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목표로 하는 구글은 머신러닝과 AI 분야에서 매우 뛰어나죠.

구글은 이런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웹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 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구글이 계속해서 발전이 되면 관련성이 없는 스팸성 백링크는 모두 무시가 되거나 오히려 독이 될겁니다.

모든 SEO 작업은 미래를 봐야합니다. 예전에는 관련성이 없는 백링크로도 충분히 순위를 올릴 수 있었지만 오늘날에는 관련성이 있는 백링크가 필요하기에 이제 구글 SEO 작업은 더 이상 저렴하지 않습니다.

백링크는 퀄리티가 중요하다는 구글 측 답변이 포함된 동영상

위 동영상에서 John Mueller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you could go off and create millions of links across millions of websites if you wanted to, and we could just ignore them all. Or there could be one really good link from one website out there that is, for us, a really important sign that we should treat this website as something that is relevant because it has that one link… So the total number essentially is completely irrelevant.”

– John Mueller from Google –

이걸 대략적으로 해석하면 이렇습니다.

“당신이 원하면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에 수백만 개의 링크를 만들 수 있지만 우리는 그걸 모두 무시할거다. 혹은 어떤 한 웹사이트에서 정말로 좋은 하나의 링크가 있을 수 있고 그 링크는 우리에게 있어서 그 사이트를 무언가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신호다. 따라서 총 링크의 양은 본질적으로 아무 상관이 없다.”

요약하면 ‘수백만개의 링크보다 하나의 정말로 좋은 링크가 더 효과적일 수 있다.’라는 겁니다.

이 주제에 관해 더 관심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이지백링크에 문의해주세요!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