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웹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이지백링크 » 블로그 » 구글에 웹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구글 검색 등록 방법
구글 검색 등록 방법

구글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사이트를 등록해야합니다. 이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될 수도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SEO를 신경쓴다면 필수적으로 구글에 사이트를 등록하는게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에 내 사이트가 검색되게 하기 위해서 구글 서치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 등록 가이드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하기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고 구글 로그인

시작하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 로그인 창이 뜨는데 구글 로그인을 해줍니다.

사이트 url 입력 후 ‘계속’ 클릭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지만 이 포스팅을 위해 개설하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으로 URL 접두어 밑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url을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url-입력-후-계속하기

소유권 인증

이제 내가 이 사이트의 주인이라는 것을 인증해야합니다. HTML 태그를 복사 해주세요.html-태그-복사

HTML 편집을 통해 HTML 태그 삽입

워드프레스의 경우 Yoast SEO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도 플러그인을 이용해 가능하지만 이 글에서는 HTML 편집을 통해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 순으로 들어가서 복사한 HTML 태그를 <head>태그 밑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html-태그-삽입
추가를 했다면 위에 ‘적용’을 누릅니다.

소유권 확인

이제 구글 서치 콘솔로 돌아와 ‘확인’을 누릅니다.소유권 확인
그러면 이렇게 소유권이 확인되었다고 뜹니다.

사이트맵 제출

구글 서치 콘솔 ‘sitemaps’ 메뉴를 선택해 아래와 같이 사이트맵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이트맵-제출

이렇게 하시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났습니다.

이제 빠르면 3일 평균적으로는 1~2주 뒤부터 구글에서 사이트가 노출이 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문의하기

전화번호 : 0507-0178-1538

문의하기

연락처

구독

뉴스레터를 최근 SEO 정보를 받아보세요!